본문 바로가기

정보

[트렌드를 알아보자] MZ의 가치소비 그리고 미닝아웃 feat. 11번가 SOVAC 마켓

'미닝아웃'이라는 

얘기 혹시 들어보셨나요?

 

미닝아웃(meaning out)이란

개인의 취향, 가치관, 신념 등을

거침없이 선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
 

그 대표적인 수단으로는

SNS (소셜네트워크서비스)입니다.

SNS에서 관심사를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자신의 피드에 공유하거나 옷이나 가방에 문구를 다는 슬로건 패션 등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고 드러냅니다.

 

또한,

에코그래머블(Eco-grammable)

즉,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친환경 제품 혹은 서비스 등의

신조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거대한 흐름으로 변화해가고 있습니다.

 

미닝아웃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

온라인 마켓에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.

 

그 중에서 오늘 알아볼 온라인 마켓은

11번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'SOVAC 마켓' 입니다.

 

이미지 출처 - 11번가

다음과 같은 기획전을 운영중이며,

이번 소비를 통해 일회용품의 무분별한 사용을 줄여주고

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.

또한,

천연제품 및 자연분해가 가능한 제품 등

'미닝아웃'의 의미를 확실하게

실현시켜주는 곳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.

 

SOVAC 마켓을 통해서

트렌드의 변화와 흐름을 알아볼 수 있었고,

보다 더 확실한 가치소비를 위해

MZ의 적합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.

 

오늘도 트렌드에 적응하기 위해

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.

감사합니다.

SOVAC 마켓 - 11번가 (11st.co.kr)

 

SOVAC 마켓 - 11번가

 

www.11st.co.kr

 

반응형